독서 명언 모음{힐링 명언/인생명언/독서명언}&사진

인생명언 모음

독서 명언 모음{힐링 명언/인생명언/독서명언}&사진

10min 2021. 11. 1. 1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 힐링을 전달하는 Heallife 입니다!




(인트로가 너무 구린가...?)

아무튼 오늘도 명언 모음집으로 한번 찾아와 보았는데요

여러분을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특히 외국 소설들은 굉장히 재미있게 보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독서입니다~(모두들 눈치 채셨겠지만...^^;;)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 된다고 모두들 말씀하시는데요

저는 오늘 그 듣기 지겨울 정도로 많이 들었던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다’ 라는 말을 소소한 명언 몇 개로 풀어내 보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첫 번째 명언부터 보시죠!

  그것은 죽었으면 하고 바라는 사람들이 시간을 죽이기 위해 읽는 책이었다.

It was a book to kill time for those who like it better dead.

로즈 매콜리  


사실 이 명언을 첫 번째로 내세우기엔 고민이 약간 있었어요

저는 이 명언을 이해하려고 몇 번이나 되풀이해서 읽었거든요 ㅎㅎ;;;

하지만 명언을 이해한 뒤부터 그 명언 속의 뜻을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책을 시간 때우기로 읽는 사람들은 얻는 것이 없다는 내용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제 해석이 틀릴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책은 읽는 이유가 딱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책을 읽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물어보면 시간 때우기용으로, 누가 읽으라고 시켜서 라고 대답해요

하지만 저는 책이 때로는 재미, 때로는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읽는다고 생각해요

책을 쓴 작가님들은 언제나 작은 선물 상자처럼 책 속에 한가지 깨달음을 넣어 놓고 가시는데요




그 선물 상자를 찾는 재미로 책을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명언은~~!

한 권의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삶에서 새 시대를 본 사람이 너무나 많다.

How many a man has dated a new era in his life from the reading of a book.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저는 이 명언이 가장 인상 깊었어요

책 한권을 정독한 사람이 지혜 한보따리도 아니고 지혜 몇 톤을 얻게 되다니....

솔직히 저도 독서를 하면서 그러한 깨달음을 단번에 얻으면 좋겠더라구요




제가 여전히 그러한 깨달음을 얻지 못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인 것 같아요

바로 책에서의 히든 메시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헛다리를 짚은 것인데요

헛다리를 짚었다는 것은 혼자서 메시지를 찾은 줄 알고 좋아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당~

책을 읽을 때 삶에서의 지혜를 얻고 싶다면 책 한권을 읽더라도 정확히 집중하면서 한문장 한문장을 곱씹어 보며 읽을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벌써 마지막 명언이네요!

문학은 나의 이상향이다. 여기에서는 내 권리를 박탈당하지 않는다. 감각의 어떠한 장애물도 달콤하고 우아한 내 책 친구들의 이야기로부터 나를 차단하지 않는다. 그들은 나에게 곤란함이나 어색함없이 이야기한다.

Literature is my Utopia. Here I am not disenfranchised. No barrier of the senses shuts me out from the sweet, gracious discourses of my book friends. They talk to me without embarrassment or awkwardness.

헬렌 켈러


헬렌 켈러 님을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것 같은데요!

문학이 이상형이라고 말하는 것을 보고 저는 좀(사실 많이) 놀랐습니다




하지만 곧 다음 문장을 읽고 이해를 하게 되었어요

책을 통해 배우는 문학이야 말로 가장 아름다운 문학이 아닐까요?

책 속의 다양한 표현들은 그 어느 국어 교과서보다 재미있으니까요^^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잘 읽으셨나요?

오늘 명언을 읽으시면서 독서의 중요성을 알아가셨으면 해요~




그럼 전 이만~

책 한권 읽으러 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