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총정리!

IT

갤럭시 노트20 총정리!

10min 2022. 2. 24. 22:00
반응형

오늘도 IT 제품 리뷰를 가지고 와보았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IT 제품은 

 

갤럭시 노트20이에요^^

 

출처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삼성에서 최초로 내놓은 펜이 내장된 핸드폰으로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정점에 있는 갤럭시 노트20, 외관, 스펙, 퍼포먼스 기능들을 차례차례 살펴보도록 할게요~!

 

 

 1. 갤럭시 노트20 외관

핸드폰의 첫인상은 색상으로 결정이 되겠죠?

 

우선 갤럭시 노트20부터 살펴보면 

 

총 3가지 색상으로

 

1. 미스틱 그레이

2. 미스틱 브론즈

3. 미스틱 그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또한 

 

3가지 색상으로 

 

1. 미스틱 브론즈

2. 미스틱 블랙

3. 미스틱 화이트

인데요

 

이처럼 미스틱 컬러와 함께 메탈 소재로 더욱 세련된 색상을 나타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외관적 부분에서 관련한 정보를 확인해보면

 

 Corning® Gorilla® Glass Victus™ 를 전후면 모두 적용되어서 더욱 강도를 높힌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갤럭시 노트20 에서 기본과 울트라에 따라 다른 디스플레이 크기를 제공하여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더해서 한 손으로도 잡기 쉬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네요

 

다음으로 대화면을 환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네요

 

최대 1,500 니트의 밝기로 강렬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120Hz 주사율로 더욱 속도감 있는 화면 전환이 가능해졌네요

 

2. 갤럭시 노트20 스펙

우선 갤럭시 노트20 라고 하면 s펜이 가장 먼저 떠오르겠죠?

 

우선 전작보다 향상된 펜 인식 속도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고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 제스처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한 s펜 버튼 터치 한번으로 메모 조작이 더욱 간편해졌다고 하네요

 

더해서 메모가 자동 저장되어 작성하고 있던 파일이 삭제되거나 초기화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20 연동이 가능해졌다는 점인데요

 

출처 삼성

Onenote를 통해 연동이 되어 삼성 노트에서 필기한 내용이 PC를 통해서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실용적이게 느껴지네요

 

더구나 편리한 스마트폰 앱을 PC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SNS를 보거나 친구들에게 연락하고 음식 배달도 시켜보는 등 여러개의 스마트폰 창을 PC 환경에서도 열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에서 블로그를 작성할 때에도 편리할 듯 싶네요^^

 

다음으로 소개할 기능은 업무 처리 시간 때가 아닌 여가 시간을 즐길 때에 장점으로 다가올 듯 싶은데요

 

출처 삼성

 Xbox Game Pass Ultimate을 통해 100여가지가 넘는 XBox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출처 삼성

위의 사진처럼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는 무엇일까요?

 

저는 속도와 렉이 없는 부드러운 화면 이동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갤럭시 노트20은 CPU를 Octa-Core를 장착하고 있으며 

 

속도가 무려 3.09 GHz, 2.4 GHz, 1.8 GHz까지 달한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알아볼 정보는 배터리 용량인데요

 

우선 갤럭시 노트20는 기본과 울트라 순서로 각각 4300mAh, 4500mAh로 여기에 올데이 인텔리전트 배터리 버전까지 적용되어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더해서 초고속 충전까지 지원이 되어 25W 충전기로 전보다 더욱 빠르게 갤럭시 노트20를 충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설명을 하다보니 스펙이 정말 어마무시한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설명 중간에 빠진 듯 싶은데요

 

카메라 관련 사양 정보를 언급하지 않으면 섭섭하겠죠?

 

우선 카메라 화소를 얘기하기 전에 카메라에 달린 기능들을 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하이브리드 광학 줌과 초해상도 줌을 장착하여 확대가 무려 50배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고퀄리티의 사진들을 많이 포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진 찍기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일 듯 싶네요

 

출처 삼성

그럼 화소를 본격적으로 공개해보면 

 

위와 같은데요

 

전작보다 뛰어난 카메라 화소로 더욱 선명한 사진을 담아낼 수 있겠네요^^

 

3. 마치며...

제가 위에서 강조를 하면서 설명드렸던 정보들을 제외하고 남은 기능들은 위에 한번 사진으로 담아보았네요

 

확실히 노트 시리즈 중 파워풀한 스펙을 가지고 나온 갤럭시 노트20도 스마트폰 중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 같네요!

 

그럼 오늘 이렇게 갤럭시 노트20 관련 정보를 남기고 

 

저는 이만~!!👀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53 스펙 총정리!  (7) 2022.05.12
갤럭시 폴드3 총정리!  (3) 2022.05.08
갤럭시 탭s8 총정리!  (19) 2022.02.13
갤럭시 a32 총정리!  (5) 2022.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