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IU) - Strawberry Moon 스트로베리 문 - 곡 리뷰

힐링 곡 리뷰

아이유(IU) - Strawberry Moon 스트로베리 문 - 곡 리뷰

10min 2021. 11. 26. 11:00
반응형

오늘은 K POP에서 현재 인기곡 1위인 아이유의 Strawberry Moon을 가져와 보았어요!
10월 19일 새벽 12시... 기다리고 기다렸던 싱어송라이터 아이유의 곡이 드디어 발매되었어요

출처 : 스포츠경향


아이유님은 음원퀸이라고 불릴 정도로 신곡을 발매할 때마다 초대박이 터지는데요(제 블로그도 그러면 좋겠네요^^;;)

이번에 새로 발매된 Strawberry Moon도 발매된 이후 아이돌차트 10월 3주차(21.10.18~21.10.24) 아차랭킹에서 음원점수 1575점, 유튜브 점수 7580점, 소셜점수 642점 등 총점 9987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통계 출처 : 스포츠경향)

BTS마저도 제치고 1위가 되어서 저도 놀라면서도 경이롭기도 하였어요

아이유님에 대한 정보를 잠깐 알아보자면

본명은 이지은으로 예명 아이유(IU)는 "음악으로 너와 내가 하나가 된다"라는 뜻을 가진다고 하네요

출처 : 네이버 아이유 프로필


그리고 아이유님은 음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 배우 활동도 하는 등 예능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 중이에요

그럼 이번에 나온 Strawberry Moon 가사 함께 감상하실까요?

Strawberry Moon



달이 익어가니 서둘러 젊은 피야

민들레 한 송이 들고

사랑이 어지러이 떠다니는 밤이야

날아가 사뿐히 이루렴

팽팽한 어둠 사이로

떠오르는 기분

이 거대한 무중력에 혹 휘청해도

두렵진 않을 거야

푸르른 우리 위로

커다란 strawberry moon 한 스쿱

나에게 너를 맡겨볼래 eh-oh

바람을 세로질러

날아오르는 기분 so cool

삶이 어떻게 더 완벽해 ooh

다시 마주하기 어려운 행운이야

온몸에 심장이 뛰어

Oh 오히려 기꺼이 헤매고픈 밤이야

너와 길 잃을 수 있다면

맞잡은 서로의 손으로

출입구를 허문

이 무한함의 끝과 끝 또 위아래로

비행을 떠날 거야

푸르른 우리 위로

커다란 strawberry moon 한 스쿱

나에게 너를 맡겨볼래 eh-oh

바람을 세로질러

날아오르는 기분 so cool

삶이 어떻게 더 완벽해 ooh

놀라워 이보다

꿈같은 순간이 또 있을까 (더 있을까)

아마도 우리가 처음 발견한

오늘 이 밤의 모든 것, 그 위로 날아

푸르른 우리 위로

커다란 strawberry moon 한 스쿱

세상을 가져보니 어때 eh-oh

바람을 세로질러

날아오르는 기분 so cool

삶이 어떻게 더 완벽해 ooh 접기


노래를 다 듣고 나서 여운이 길게 남더라구요

가사에서 전체적으로 삶과 관련된 행복, 완벽함을 노래하고 있다는 점에서 힘이 나기도 했으며, 아이유님이 적응하게 된 새로운 곡 발음법이 같이 어우러지면서 기억에 특히 남았던 것 같네요

날아오르는 기분, 저도 느끼고 싶네요^^

나도 이 새처럼....


이번에 신규 발매된 Strawberry Moon을 듣고 얻은 오늘의 한가지 교훈을 삶을 완벽하게 살려고 노력하자 였어요

곡에서 나왔듯이 날아오르는 기분, 친하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함게 있는 밤 등의 요소들로 삶의 완벽함을 느낀다고 나왔는데요

저는 이 곡과는 좀 다른 기준에서 삶의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지만 노래에서 얻을 수 있었던 메시지는 공통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삶을 향한 발걸음


삶의 완벽의 기준, 함께 찾아보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sqgxcCjD04s

https://www.youtube.com/watch?v=Kevp2lFKSO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