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노력 명언

인생명언 모음

[짧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노력 명언

10min 2021. 11. 25. 08:20
반응형

오늘 올린 최초 힐링 노래 리뷰 잘 듣고 오셨다면!

 

2021.11.24 - [힐링 곡 리뷰] - 이무진-과제곡 뮤직 리뷰-MV

 

이무진-과제곡 뮤직 리뷰-MV

(교수님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교수님 죄송합니다) 예 교수님 과제는 5개군요 (네?) 아뇨 불만 없어요 다 해올게요 (네) 심지어 창작 과제가 2개라구요? (아) 잠을 줄여서라도 해야죠 암요 (암요)

healingpicture.tistory.com

오늘 보여드릴 짧은 명언은 약간 과제곡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과제를 하면서 여러분은 어떤 것을 한다고 말하나요?

 

바로 노력하면서 하고 있다고 하죠(저만 그런가요^^;;)

 

이러한 노력이라는 단어는 언제 사용하는 것이 맞을까요?

 

노력이라는 것은 정말 쉽게 느껴지는 단어일 수 있는데요

 

노력은 생각보다 그리 쉬운 주제가 아녜요

 

 

노력은 어떠한 일을 특별히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일에 열정을 가지고 꼭 끝내버리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일에 임하는 것이 진정한 노력이에요

 

두 사람을 예로 들어 볼게요

 

A라는 사람은 어떠한 일을 몇시간 동안 끙끙대면서 결국 해결한 뒤에 성취감을 느꼈는데요

 

반면에 B라는 사람은 어떠한 일을 열심히 1시간 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포기했는데요

 

어떤 것이 제가 말한 진정한 노력일까요?

 

답은 여러분들이 예측하실 것이라고 생각되고요

 

오늘 짧은 명언은 노력이 주제에요^^

 

 

그럼 첫번째 짧은 명언을 볼게요!

 

누구에게도 악의를 품지 말고, 모든 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금 우리에게 맡겨진 일을 완수하고,... 모든 국가와 함께 정의롭고 영원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 합시다.

With malice toward none, with charity for all, ...let us strive on to finish the work we are in, ...to do all which may achieve and cherish a just and lasting peace among ourselves and with all nations.

애이브러햄 링컨

애이브러햄 링컨은 미국의 전 대통령으로,

 

조국의 평화와 자유를 위해 가장 열심히 노력하셨던 분이에요

 

특히 링컨으로 노예제 폐지로도 유명한 인물이죠!

 

그럼 링컨의 조국을 위한 노력을 현재 여러분들의 모습과 함께 빗대어 보도록 할게요

 

삶을 살아가면서 언젠가는 꼭 맞이해야 하는 고난들과 역경이 있는데요

 

그러한 고난과 역경들을 해결해보기 위한 노력은 없어서는 안되겠죠

 

위의 짧은 명언에서는 주제가 평화와 정의 실현일 뿐,

 

저희에게 중요한 노력이라는 키워드를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듯 해요

 

애이브러햄 링컨에 전쟁과 노예제 포기를 하지 않았던 것처럼,

 

저희도 노력이라는 것으로 포기를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요?^^

 

 

나는 내가 연기할 수 없을 때 연기 제의를 받았고 나는 내가 노래할 수 없을 때 ‘화니 페이스’를 부르라는 제의를 받았으며 내가 춤출 수 없을 때 프레드 아스테르와 춤추라는 제의를 받았고 그밖에 내가 준비되지 않았던 모든 종류의 것들을 제의 받았다. 그때마다 나는 미친 듯이 달려들어 그것을 해내려고 노력했다.

I was asked to act when I couldn't act. I was asked to sing 'Funny Face' when I couldn't sing, and dance with Fred Astaire when I couldn't dance - and do all kinds of things I wasn't prepared for. Then I tried like mad to cope with it.

오드리 햅번

오드리 햅번은 미국에서 대스타인 배우였는데요

 

어떻게 오드리 햅번은 미국 배우 중 최상위의 위치까지 올라갈 수 있었을까요?

 

재능이 뛰어나서였을까요?

 

아니면 남다른 특성이 있어서 연기를 잘할 수 있었을까요?

 

정답은 이 둘중에도 없습니다

 

오드리 햅번은 피나는 노력으로 그 최상위 위치까지 겨우겨우 올라갈 수 있었던 거에요

 

역사에 남는 모든 사람들은 왜 역사에 남겨졌을까요?

 

바로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목표를 이루었기 때문이죠

 

혁명을 이끌어 승리했다라든지,

 

물리학에서 노벨상을 수상했다라든지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모두 노력이라는 하나의 시작점에서 시작해요

 

노력은 우리를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그럼 마지막 짧은 명언 볼게요^^

 

영국민은 이 점에서 독특합니다. 그들은 상황이 얼마나 나쁜지에 대해 듣고 싶어하고 최악의 상황에 대해 듣고 싶어하는 유일한 사람들입니다.

The British nation is unique in this respect. They are the only people who like to be told how bad things are, who like to be told the worst.

윈스턴 처칠

영국 사람들이 이렇다는 내용의 짧은 명언을 읽으면서 저는 솔직히 처음에 약간 놀랐어요

 

어떻게 최악의 소식과 최악의 상황에 대해서 듣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지?

 

하지만 한편으로는 (여기서부터 제 굉장히 개인적 생각) 

 

영국민이 이렇게 최악의 상황을 태평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이유가 바로 노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

 

아까도 제가 노력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것은 없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이 말이 여기서 또 진가를 발휘하네요^^

 

그럼 같은 말만 반복하는 꼴이 될테니 이제 그만 멈추어야 겠죠?

 

노력은 이길 수 없다는 것 기억하세요!

 


노력은 모두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텐데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노력의 길을 따라 가려고 하지 않고 있어요

 

이 노력의 길을 모든 사람들이 따라갈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그럼 전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