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3 총정리!

IT

갤럭시 Z 플립3 총정리!

10min 2022. 1. 24. 09:41
반응형

여러 이벤트를 챙기다가

블로그 글을 이제야 올리네요ㅜㅜ

그럼 일단 오늘 알아볼 모델은!

제목에서도 확인하셨겠지만

바로 갤럭시 z플립3 이에요!!

최근에 삼성에서  갤럭시 z플립3을 폴더블 폰으로 내놓았는데요

갤럭시 z플립 3는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한 손에 잡기 편한 그립감과 휴대성,

고퀄리티의 디자인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그럼 한번 갤럭시 z플립3의 스펙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갤럭시 z플립3 디자인

확실히 폴더블 폰인 만큼 디자인에 굉장히 심혈을 기울인 삼성인데요

색깔은 총 4가지로

1. 크림

출처 삼성

2. 라벤더

출처 삼성

3. 팬텀 블랙

출처 삼성

4. 그린

출처 삼성

일단 색깔 부분에서는 모두 시선 집중 컬러로 이목을 끌 수 있는 삼성만의 고유하고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 것으로 보이네요

(확실히 저는 그린이 마음에 드네요 ^^;;)

또한 기본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갤럭시 비스포크 에디션이라고

나만의 갤럭시 z플립3를 디자인하여 실제로 스마트폰에 적용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삼성
2. 갤럭시 z플립3 외관 성능

1. 커버 디스플레이


우선 갤럭시 z플립에서 돋보이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커버 디스플레이일 텐데요

출처 삼성

48.2 mm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핸드폰으로 온 알림을 띄워주고 손 끝 터치에 직관적으로 작동한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전작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굉장히 작게 출시 되었었는데요

이번에 새로 나온 갤럭시 z플립3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무려 4배 커지면서

화면의 조작에 대한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하고자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전에 설명드렸던 갤럭시 워치 4의 디자인과 커버 디스플레이의 디자인을 일치시킬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 워치 4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s://healingpicture.tistory.com/66

갤럭시 워치4 총정리!

오늘은 약간 특별한 주제를 들고 와 보았는데요 바로... 요즘 인기가 엄청난 갤럭시 워치 4 스펙, 기능, 가격대 총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1, 모델 우선 모델부터 정리를 해보면 갤럭시 워치 4 클래

healingpicture.tistory.com

2. 외관 카메라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외관에 있는 카메라일 텐데요

갤럭시 z플립은 광각과 초광각 카메라, 총 2개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두 카메라 모두 1200만 화소(12MP)를 자랑하고 있네요

출처 삼성

여기에 추가되는 기능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카메라로 인상 깊은 순간을 빠르게 포착하고 싶을 때,

굳이 핸드폰을 열지 않고도 커버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쉽게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 z플립3의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는 사진 찍는 기술 말고도 사진을 최대 15장 정도 커버 디스플레이에 띄울 수 있다고 하네요

저로서는 굉장히 유용하고 간편한 기능 같네요

3. 메인 디스플레이 화면 및 전면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보면

굉장히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한데요

170.3 mm의 길이로 120 Hz 어댑티브 디스플레이 화면을 장착하고 있어

섬세한 터치로 쉽고 간편하게 화면 움직임 및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장착)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로

셀카를 촬영할 때 보다 고화질로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갤럭시 z플립 3은

폴더블 폰이라는 점에서

플렉스 모드(삼각대 역할) 를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삼성

4. 그 외 디자인 장점

1) 세계 최초 IPX8 방수 등급을 가진 폰

2) Ultra Thin Glass 디스플레이(전작보다 80% 강함)

3) 고릴라 글래스 Corning® Gorilla® Glass Victus™로 제작

4) 특별한 매칭 케이스 제공(갤럭시 워치, 버즈와도 같은 디자인 매칭)

3. 갤럭시 z플립3 가격

일단 가격이 전작보다 40만원 정도 내려가서

1,254,000


정도에 판매하고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가성비 높은 폴더블 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4. 갤럭시 z플립3 최종 정리
전작과의 갤럭시 z플립3 비교(출처 삼성)

확실히 이번에 따끈따끈한 갤럭시 z플립 3이 나오면서

전작보다 나아진 부분이 많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모노 스피커에서 스테레오 스피커로 변환한 점,

방수 지원 시스템,

4배 커진 외관 커버 디스플레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실행 가능한 삼성 페이,

이중 삼성 녹스 보호 잠금장치

등의 면에서 확실한 발전을 이룬 듯하네요

그럼 이렇게 오늘의 갤럭시 z플립3 총정리는 마쳐보도록 하고요

다음번에 더욱 유용한 정보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20 총정리!  (12) 2022.02.24
갤럭시 탭s8 총정리!  (19) 2022.02.13
갤럭시 a32 총정리!  (5) 2022.02.11
갤럭시 s21 - 스펙 총정리!  (16) 20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