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그랜저 가격 디자인 총정리

자동차 정리

2023 그랜저 가격 디자인 총정리

10min 2022. 12. 14. 23:24
반응형

저번에 가지고 왔던 주제입니다. 

2023 그랜저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만, 디자인적 내용이 굉장히 부실하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한번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현대

그렇다면 오늘은 2023 그랜저의 풀체인지 디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랜저 차체 크기

우선 그랜저의 차체 길이와 크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5미터를 한 번도 넘었던 적이 없던 그랜저였는데, 이번 2023 그랜저는 5m 3.5cm 정도로 경쟁 차종인 k8이나 한 등급 위에 속하는 제네시스 g80보다 훨씬 더 큰 수치이기에, 편안하고 널찍한 승차감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 k8

그랜저가 소나타와도 비슷하게 생각해 오시던 분들도 계셨을 텐데, 길이 수치가 커지면서 확실한 차이를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그랜저 디자인

2023 그랜저 풀체인지 중에서 그랜저의 디자인이 상당히 많이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돋보이는 부분을 얘기해보자면 우선 프레임리스 도어가 있습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는 윔도우 쪽에 고정해주는 프레임이 없는 것으로, 그림을 보시면 더욱 이해가 편하실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러한 디자인을 적용시키니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게 되는 듯합니다.

또한 팝업식 도어 핸들을 적용하여 외관의 미를 더욱 강조하였으며, 깔끔한 느낌 또한 주었습니다.

새로 나온 2023 그랜저에서는 팝업식 도어 핸들을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라고 명칭을 보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수평형 램프 디자인과 그릴입니다. 정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입니다.

네티즌들의 의견이 제각각입니다. 예시를 들자면 어떤 분은 '너무 못생겼다' 하지만 또 어떤 분은 '디자인이 미래지향적으로 잘 나왔다'라고 하기도 합니다.

우선 수평형 램프는 그랜저에 처음으로 적용된 램프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부분을 특히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적용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LED DRL/포지셔닝/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되어 단절감 없는 일체형 구조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릴의 명칭은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로, 저의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제네시스 전면부 그릴과 같이 세련된 느낌을 주는 듯합니다.

거기에 더하여 풀 led 헤드램프는 고급스럽고 강건한 전면부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는 라운딩 스퀘어 디자인을 위해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리드미컬한 점등 패턴을 보이며 후면의 수평형 LED 램프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부 디자인입니다.

우선 가장 변화가 눈에 잘 띄는 부분은 2023 그랜저의 스티어링 핸들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그랜저는 1세대의 각진 스티어링 핸들을 채택하였으며, 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부분을 보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플래그쉽 자동차에 걸맞게 그랜저 내부에는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동을 켠 경우 드라이빙 모드일 경우,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날 경우,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시킨 경우에 따라서 무드 램프의 색깔이 바뀝니다. 이 외 내부 디자인은 밑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신형 그랜저 gn7 풀체인지 가격, 디자인, 색상 총정리

이제 신형 그랜저 gn7이 대중에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것임을 바로 알 수 있겠네요. 얼핏 보면 스타리아와 유사점이 존재하는 신형 그랜저의 풀체인지,

healingpicture.tistory.com

3. 그랜저 가격

※선택 품목을 포함한 최종 가격은 개별소비세 최대 인하금액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최종 판매가는 견적서 확인 필요)

 

※모든 선택품목 가격은 개별 소비세 감면 전 기준으로 표기하였으며 개별소비세 감면액이 반영된 실제 판매가는 견적 시 필히 확인 바랍니다.

 

※본 가격표상의 품목(사양, 컬러 등)및 가격은 차량 신규 이벤트나 성능 개선, 관련 법규, 당사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늘 그랜저의 상세한 디자인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3 그랜저, 확실히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으로 잘 뽑아낸 듯합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