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스펙 총정리

자동차 정리

EV9 스펙 총정리

10min 2023. 7. 30. 23:05
반응형

이번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차, EV9입니다.
 
기아에서 전기차의 출시를 계속해서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플래그십 모델로 EV9을 내세우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평론가들 사이에서 우수한 디자인과, 편안한 승차감으로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한 EV9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EV9은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특별한 장점은 무엇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등 여러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기아

1. EV9 외관 및 내부 디자인

EV9은 전기차로써 무조건적으로 갖추어야 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강렬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가벼운 이미지만 갖추고 있는 것이 아닌, 전기차 플래그십 모델로서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자아냅니다.

 특히, EV6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직선과 넓은 면의 조화를 이용한 각진 모습을 더욱 부각해 플래그십 익스테리어의 무거운 느낌을 확실하게 주고 있는 차량입니다. 더해서, 기아만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를  EV9전면에 완성시켜 EV9 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에는 여러 개의 조명이 다양한 패턴으로 구현되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밤하늘의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LED 주간 주행등, 세로로 배치된 12개 큐브 광원을 통해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스몰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를 사용합니다.

사이드를 보면 비행기 동체에서 영감을 받은 기하학적 사이드 프로파일, 삼각형 펜더의 조형으로 구현된 과감하고 당당한 이미지, 기하학적 조형요소로 구성된 휠 디자인, 자동 전개/수납 기능으로 편의성이 증대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은 미사용 시 차체 내부에 들어가 있기에 공기역학 성능의 향상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EV9의 전체적인 디자인으로 보았을 때는 부드러운 볼륨감으로 SUV만의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면을 보면 와이드한 숄더 라인과 차폭감이 강조된 리어 램프로 인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숄더라인을 따라 매끈하게 이어진 당당한 후면, 스텐스를 강조하는 스타맵 LED 리어 램프, 전면부와 통일된 디자인 요소로 차체의 와이드함을 강조한 리어 범퍼 하단부, 히든 타입 와이퍼와 함께 부드러운 면으로 심플하게 구성된 테일게이트 스타일을 선보이는 EV9입니다.

 
다음으로 내부 디자인입니다.

우선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기능이 있습니다. 14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통하여 최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Intelli-Q와 Horizon 기능 등을 적용해 다이내믹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 칼라 앰비언트 라이트를 이용하여 실내의 고풍스러움과 모던함을 부각하였습니다. 특히 색상 조정이 가능하여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분위기를 조성할 있습니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는 시동을 함께 포함하고 있어 EV9의 조작을 직관적으로 가능하게 함으로써 편리함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티어링 휠 엠블럼 라이트는 세련된 탑승경험을 제공합니다.(자체 LED 내장)

(참고로 운전석에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어 더욱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승차 경험을 제공합니다.)
 

2. EV9 내재 기능

기아 홈페이지에서 조정 가능한 주행 환경

우선적으로 주행거리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V9은 전기 충전 방식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501km 주행할 수 있다. 이는 주행 위치가 도심 55%, 고속도로 45% 일 때의 주행 거리이다. 
 
다음은 V2L 기능입니다. V2L은 외부로 전기를 공급하는 기능으로, 예시를 들자면 갑작스럽게 공원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일이 있으면, 컴퓨터의 동력을 EV9 자체에서 전기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V2L 기능이다.

다음은 충전 시스템입니다. 전기차는 원래 오랜 충전 시간으로 차주들에게 시간 낭비를 감수하게 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EV9은 그러한 편견을 깨고 15분 충전으로 210km 주행이 가능하도록, 그리고 70% 충전에는 24분이 걸리는 혁신적인 충전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여전히 기름 주유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전기차 부문에서의 큰 진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에는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입니다. 자율주행이라는 단어가 현 사회에서 익숙해진 만큼 EV9에서도 자율주행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다만, 운전자가 필요 없을 정도의 완전한 자율주행 수준이 아니기에, 부분 자율주행까지만 지원한다고 합니다.(차간거리, 차선 유지 담당 기능)

이와 관련된 기능으로는 또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은 곡선로에서 차선 중앙 위치를 유지하도록 하는 기능이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 기반으로 안전 속도로 일정히 주행하도록 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이 기능은 밤에 특히 편리한 기능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이빔 보조 기능입니다.
밤중에 도로가 잘 보이도록 헤드램프를 킬 때, 주변 광원과 조도를 인식하여 하이빔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은 디지털 사이드 미러로, 말 그대로 차량 내부에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놓아 외부 디지털 사이드 미러에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 기능은 (구) 사이드미러에 익숙하신 분들께는 단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3. EV9 가격대

가격은 아래의 카탈로그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이륜, 사륜 모두 가격대 포함)(출처 : 기아)

price_ev9.pdf
2.99MB

 
 
오늘은 이렇게 EV9의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에 관심이 쏠리는 요즘, 여러 차종들을 비교하며 신중한 구매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