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가격 디자인 총정리

자동차 정리

쏘렌토 가격 디자인 총정리

10min 2022. 12. 16. 07:34
반응형

쏘렌토... 디자인 하나는 정말 깔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 suv로 자리매김하게 된 쏘렌토이기에 오늘은 쏘렌토의 디자인, 성능, 가격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kia

 

1. 쏘렌토 디자인

우선 외관 디자인은 제가 보기엔 셀토스와 굉장히 비슷하지만, 어딘가 세련된 느낌이 나는 듯합니다.

색상은 다음과 같이 존재합니다(스노우 화이트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오로라 블랙 펄, 에센스 브라운, 미네랄 블루)

미네랄 블루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라고 합니다.

쏘렌토 차종으로는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기아에서는 쏘렌토의 디자인을 이렇게 표현하였습니다.

 

"Refined Boldness"

말 그대로 해석하자면 정제된 강렬함입니다. 실제로 제가 보기에도 강렬한 면이 있지만 과도하지 않고 딱 적당한 느낌의 강렬함? 인 것 같습니다.

 

쏘렌토의 디자인은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및 그릴입니다.

헤드램프는 기아의 고유 디자인을 잘 담아낸 느낌이며, 전면부는 기존의 타이거 노즈에서 진화한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하였으며,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의 경계선을 허물고 하나로 연결한 부분에서 과감한 디자인을 시도한 것이 보입니다.(출처 : 탑라이더)

또한 그릴을 더욱 확대해 고성능을 표현하는 디자인적 요소로 부각했으며 동시에 호랑이의 아이라인(Tiger Eyeline)에서 착안해 존재감과 강인함을 강조했으며, 그릴 테두리에는 입체적인 조형미를 더한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하이테크 감성도 더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입니다. 세로로 나열된 느낌의 콤비네이션 램프로,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세 번째는 d필러입니다. 쏘렌토의 d필러는 오래전부터 이어오던 전통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여기에 윈드 라인까지 절묘하게 조합되면서 역동적인 부분을 더욱 부각한 듯합니다.

네 번째는 쏘렌토의 캐릭터 라인입니다. 쏘렌토의 캐릭터 라인으로는 후드부터 시작해 숄더 라인과 측면을 거쳐 후면부의 번호판 위치까지 길게 이어져있는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체 전체를 선명하게 가로지르는 라인은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연결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이는 차를 더욱 크고 길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현대co.kr

보는 각도에 따라 신선한 느낌을 주는 효과 또한 있다고 합니다.

2. 쏘렌토 성능

쏘렌토는 엑셀을 밟을 때가 일품이라고 사람들이 말합니다.

 

실제 성능을 비교하자면 현대 싼타페와 별 차이가 존재하지 않지만, 그 느낌이 다른 이유부터 시작해서 쏘렌토의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쏘렌토는 N3라는 신규 플랫폼을 적용하였습니다. 수납공간과 뒷좌석의 적재 공간을 늘리는 데에 한몫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쏘렌토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 & 가죽 변속기 노브를 적용하여 운전자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터레인 모드로, 진흙, 눈, 모래 등과 같이 지면의 재질이 운행하기 힘든 경우에 터레인 모드를 활성화하여 좀 더 쉽게 운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네 번째는 쏘렌토의 빌트인 캠 (주행 중 영상기록 장치)입니다.

주행/주차 중 전/후방 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기록하고,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영상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빌트인 영상기록 장치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내 차 위치 공유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쏘렌토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상대방의 내비게이션 화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표시해 주거나 문자 메시지로 전송합니다. 같이 이동하는 경우에 유용할 기술로 판단이 됩니다.

여섯 번째 기능입니다. 쏘렌토의 첨단 보조 운전 시스템입니다.

마지막으로 설명되는 기능은 하이브리드 전용입니다.

요즘 친환경적인 부분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디젤 값도 많이 올랐기에, 하이브리드 쏘렌토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27.0 kgf.m의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의 조합으로 구현된 여유로운 동력성능과 연비효율이 우수합니다.

3. 쏘렌토 가격

아래는 쏘렌토의 가격표입니다.

오늘 이렇게 쏘렌토의 디자인, 색상, 성능, 가격까지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구매 시 여러 정보를 잘 비교해 보신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