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5 분석

IT

갤럭시 워치5 분석

10min 2022. 12. 19. 23:2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 워치5와 다른 기기들 사이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갤럭시 워치5가 현재 나온 지 꽤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기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워치5는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이에 비하여 애플 워치는 어떨지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삼성닷컴

1. 갤럭시 워치5 핫딜

갤럭시 워치5의 인기에 힘을 얻고(?)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워치5 관련 핫딜을 선보였습니다.

 

이제 곧연말이다 보고, 크리스마스이다 보니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혹은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은 갤럭시 워치5, 갤럭시 워치5 프로로 두 가지 모델 모두 있습니다.

2. 갤럭시 워치5 분석

갤럭시 워치5의 성능과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5 출시

이제 사전예약도 끝나고 출시되는 일만 남은 갤럭시 워치 5. 이번에 나온 더욱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갤럭시 워치 5의 장점, 단점, 스펙 등의 부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전작에

healingpicture.tistory.com

우선 크기는 위의 사진과 같이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40MM, 44MM, 45MM -> 45MM는 프로만 해당)

 

색상은 그라파이트, 실버, 핑크 골드, 사파이어로 4가지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5에 가장 어울리는 색상은 주관적인 생각으로 사파이어인 듯합니다.

스트랩과 잘 어우러지는 메탈릭 마감을 선택해서 디자인적으로 눈에 더욱 잘 띄는 듯합니다.

 

이번에는 성능입니다.

 

갤럭시 워치5 는 이번에 긁힘 방지 기능을 더욱 향상했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적용하여 긁힘에 1.6 배 더 강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워치5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방수등급은 IP68이라고 합니다.(일상생활에서의 생활 방수와 간단한 수영 정도까지만 가능)

갤럭시 워치5의 프로세서와 램은 각각 듀얼 코어 및 1.5GB로, 속도 부분에서는 워치 중에서 빠른 편에 속하는 듯합니다.

메모리는 7.5GB 정도로, 간단한 영상물이나 사진, 워치 전용 게임 등은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에서 건강을 중시하시는 분들께 가장 알맞은 기능일 듯합니다.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입니다.

이 센서는 총 3가지 건강정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체성분 분석(BIA) 센서입니다. 

체지방률부터 골격근량까지 체성분을 모니터링하며, 이와 관련한 맞춤형 피드백 또한 준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심전도(ECG) 센서입니다.

심전도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심장 박동을 측정할 수 있으며,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있는 경우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아쉽게도 22세 이상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은 광학 혈압(BP) 센서입니다.

심박수를 모니터링하여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감지하고, 혈압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능은 수면 측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여러분 모두 너무 익숙하실 듯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워치에 대부분 들어있는 기능으로, 더 정확해진 수면 측정 기능으로 수면 상태를 체크해보세요. 수면 패턴을 8개의 동물 유형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취침 시간을 계획하고, 코골이를 감지하고, 수면 단계 (수면 중 깸,얕은 수면, 깊은 수면, 렘수면) 를 파악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주요 기능은 충전입니다. 워치의 배터리 용량이 너무 적어서 약간 안타까운 부분이 있었지만, 이번 갤럭시 워치5는 충전 시간을 단축하면서 효율성을 약간 높인 듯 합니다. 45% 충전에 대략적으로 3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는 갤럭시 워치의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갤럭시 워치5 가격

일반 갤럭시 워치5 모델은 26만원, 29만원이며, 프로 모델은 44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애플 워치에 비해서 준수한 듯 합니다.

 

그럼 이제는 애플워치와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4. 갤럭시 워치5 VS 애플워치

자세한 내용은 밑의 링크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워치 8과 애플 워치 se, 나에게 맞는 것은?

1. 도입부 최근 애플에서 아이폰 14와 함께 애플 워치 8과 애플 워치 se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생활에 따라 어떤 기기를 선택하고 구매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healingpicture.tistory.com

 

 

애플워치 se2 기능 가격 총정리

애플워치 se2는 현재 애플워치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가성비 대비 좋은 기능들을 보이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어떠한 이유로

healingpicture.tistory.com

여기서는 가격대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애플워치는 8은 59만원대, SE는 35만원대로, 추가 옵션이 들어가면 가격이 더 오를 듯 합니다.

확실히 애플워치8은 갤럭시 워치5보다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사람에 따라서 취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뛰어난 부분이 존재하지만, 갤럭시 워치5의 가성비는 못 이길 듯 합니다.

SE는 가격대에서 8 시리즈만큼 큰 차이는 안 나지만, 그래도 가성비 면으로는 삼성 갤럭시 워치5가 우세한 것 같습니다. 

다만 애플 유저들에게는 워치의 차이가 굉장히 크기에 오래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워치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