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6 구매

IT

갤럭시 워치6 구매

10min 2023. 8. 5. 00:28
반응형

갤럭시 z플립/폴드가 새로 출시되면서, 갤럭시 워치6도 현재 사전 구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잠깐 글을 쓰기 전 갤럭시 워치6 디자인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큰 차이는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 워치6가 전작에 비하여 어떠한 점이 달라졌을지, 그리고 가격대는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출처 삼성

1. 갤럭시 워치6 모델 및 외관

우선 모델은 언제나 동일하게 3가지로, 일반 모델, 클래식, 골프 에디션이 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4 스펙 총정리

아직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갤럭시 워치4. 예전에 리뷰를 한 적이 있지만 그 역시 정확하지 않다는 것... 그렇기에 오늘은 다시 한번 ! 갤럭시 워치4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healingpicture.tistory.com

크기는 2가지 옵션으로, 갤럭시 워치6 일반 모델과 나머지 두 모델로 나누어집니다. 일반 갤럭시 워치6 모델은 40mm, 44mm가 있으며, 나머지 두 모델에는 43mm와 47mm가 있습니다. 40mm, 43mm를 사용해 본 사용자로서 살짝 작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연결 방식에는 블루투스와 LTE 자급제가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외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면, 클래식은 색상은 실버와 블랙으로, 총 2가지입니다.

실버
블랙

개인적으로 고급스러운, 고풍스러운 느낌을 원하신다면 블랙으로, 활동적인 느낌으로는 실버가 더욱 어울릴 듯합니다.

 

일반 갤럭시 워치6는 골드와 그라파이트가 있습니다.

골드
그라파이트

여기선 골드가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는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워치6 골프 모델은 실버로, 1가지 색상밖에 없습니다.

실버

이렇게 3가지 모델의 색상까지 소개하였으면 본격적으로 갤럭시 워치6 스펙 정리에 들어가고자 하는데, 지금부터는 갤럭시 워치6 일반 모델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스펙 비교는 밑에 사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자인 부분에서 커스터마이징을 빼놓을 수 없을 듯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이란 갤럭시 워치6의 화면과 스트랩의 색상과 디자인을 바꾸어 가며 자신만의 개성을 워치에 녹여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소재의 스트랩, 여러가지 색상, 사진, 이미지, 이모티콘 등이 담겨있는 갤럭시 워치6 화면을 통해 워치 페이스 및 본체를 자신의 입맛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더욱 실감 나는 워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스트랩은 별도 구매입니다.)

다음으로 베젤입니다. 갤럭시 워치 유저들이 가장 편리해하는 기능으로, 화면을 베젤이라는 소형 버튼으로 마음대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작에서는 워치 페이스가 밖 테두리로 인하여 크기가 제한되었다면, 이번에는 20% 넓어진 화면과 최대 30% 더 얇아진 블랙 마진으로 갤럭시 워치6에서 정보를 한눈에 더욱 간편하게 흡수할 수 있으며, 물리 베젤의 소형화 및 두께 감소로 세련된 느낌을 더하였다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2. 갤럭시 워치6 기능

갤럭시 워치6는 이번에 향상된 부분이 많습니다. 갤럭시 워치6에서는 우선 대용량 배터리를 내세울 수 있습니다. 배터리 한번 완충 시 4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40시간의 이용 시간은 갤럭시 워치6 조작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AOD(항상 표시 기능)를 끌 때의 이용 시간입니다.

다음으로 운동 기능입니다. 갤럭시 워치6는 90가지 이상의 운동을 측정할 수 있으며, 새로운 항목도 추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90가지 이상의 운동 측정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때, 운동 시 자동으로 측정을 시작하는 기능 또한 내재되어 있어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께 굉장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운동 기능-갤럭시 워치6

마지막으로 수면 기능입니다. 수면 측정 기능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서는 단골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초창기 때부터 있던 기능입니다. 여기서 더 추가된 부분은 수면을 모니터링해서 수치화할 뿐만 아니라, 워치 화면에서 수면 코칭 또한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한 조건에는 안드로이드 10 이상 연동용 스마트폰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면 코칭은 최소 7일의 수면 패턴 측정이 필요합니다.(그 외의 기능들은 모두 전작과 동일합니다.)

3. 갤럭시 워치6 사전구매 및 가격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는 갤럭시 워치6 사전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직접 들어가셔서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한 후 가격 혜택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시 화면

가격대는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4. 갤럭시 워치6 전체 스펙 비교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갤럭시 워치6의 스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기종들을 자세히 비교해 보시고 올바른 선택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탭s9 총정리  (1) 2023.08.06
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가격, 기능 정리  (3) 2023.08.05
갤럭시 워치5 분석  (3) 2022.12.19
애플워치 se2 기능 가격 총정리  (1) 202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