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가격, 기능 정리

IT

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가격, 기능 정리

10min 2023. 8. 5. 00:39
반응형

갤럭시 z플립5가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 z플립 5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드리고자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 삼성 언팩 영상

갤럭시 z플립5는 현재 플렉스 윈도우를 바탕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태이기에, 갤럭시 z플립5 플렉스 윈도우는 무엇인지, 또 다른 기능에는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대는 어떻게 될지, 모두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삼성

1. 갤럭시 z플립5 외관

갤럭시 z플립5에서 전작과의 가장 명확한 차이점은 바로 외관 디스플레이입니다.
전작보다 더욱 큰 디스플레이가 눈을 사로잡는 듯 합니다.
이것이 바로 갤럭시 z플립5의 플렉스 윈도우로, 지금까지의 플립 기종들의 커버 디스플레이들 중에서 가장 넓은 화면을 자랑합니다.
크기는 86.1 mm로 집에 있는 자로 그 크기를 가늠해 보실 수 있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z플립5의 플렉스 윈도우에서는 쿼티 키보드로 바로 답장을 보내고, 전화를 걸고, 일기 예보를 확인하고,지갑을 꺼내는 것까지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또한 갤럭시 z플립 5 플렉스 윈도우에서는 더 많은 시계 페이스의 확인과 갤럭시 에코 시스템의 십자형 제스처 사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때 시계화면은 갤럭시 z플립5 꾸미기 요소로, 배경화면을 자신의 입맛대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멀티 위젯 뷰로 갤럭시 z플립5를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옆으로 펼치는 제스처를 하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색상입니다. 색상은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하였다고 삼성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으며, 총 4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민트, 그라파이트, 라벤더, 크림 이렇게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그린, 블루, 옐로우 등 갤럭시 z플립5의 또다른 느낌의 컬러를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 컬러

 

특수 컬러

전 일반 컬러 중 가장 깔끔하게 다가오는 그라파이트가 마음에 드는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입니다. 갤럭시 z플립5는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택하고 있어서 웬만한 충격에도 잘 고장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직접 사용해봐야지 체감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듀얼 레일 설계의 플렉스 힌지로 견고함을 더욱 올렸습니다.

2. 갤럭시 z플립5 기능

우선 배터리, 프로세서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z플립5 배터리는 3,700mah로 적당한 용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디오 청취와 오디오 재생은 전작보다는 쉬울 듯 합니다. 또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프로세서로, 폴더블 사상 최고의 프로세서라고 삼성에서 얘기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5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갤럭시 z플립5의 성능을 확실히할 수 있는 단연컨데 최고의 프로세서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를 토대로 향상된 배터리 효율, 말끔한 그래픽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확실히 갤럭시 z플립5의 향상된 성능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플렉스 모드 패널입니다. 갤럭시 z플립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 기능일 듯 합니다. 버튼 터치로 패널을 숨기거나 보이게 할 수 있으며, 터치패드와 커서를 활용하여 더욱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습니다. 또한 향상된 재생 제어판으로 미디어 재생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이 기능은 갤럭시 z플립5를 반으로 접으며 활성화 가능합니다.)

마지막은 강력한 카메라입니다.
플립 시리즈 고유 능력인 플렉스 캠을 활용하여 셀피를 다양한 각도에서 자유자재로 찍을 수 있으며, 이 기능은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갤럭시 워치 6까지 더해진다면 갤럭시 워치 컨트롤러로 핸즈프리 셀피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플렉스 모드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이토그래피라는 기술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z플립5의 광각 카메라로 60fps 나이토그래피 비디오를 찍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 소개한 모든 기술들은 셀피에 최적화된 슈퍼 클리어 렌즈로 깔끔하게 촬영 가능하다고 합니다.

3. 갤럭시 z플립5 가격 및 정리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전예약은 8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가능할 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z플립5의 기능과 외관,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폴더블 폰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 그 성능은?  (3) 2023.08.08
갤럭시 탭s9 총정리  (1) 2023.08.06
갤럭시 워치6 구매  (0) 2023.08.05
갤럭시 워치5 분석  (3) 2022.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