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그 성능은?

IT

아이패드 프로, 그 성능은?

10min 2023. 8. 8. 00:26
반응형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중고등학생들이 필기, 강의 시청 등의 목적으로 아이패드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패드는 과연 쓸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고스펙을 자랑하는 아이패드 프로는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의 글이 궁금하다면?)

갤럭시 탭 s9 정리 

 

갤럭시 탭s9 총정리

갤럭시 탭s9이 8월 11일 날 런칭된다는 소식과 함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갤럭시 탭s9에 새로우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굉장한 인기를 많이 끌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

healingpicture.tistory.com

출처 애플코리아

1. 아이패드 인트로

반응형

우선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꼽는 장점을 얘기해 보자면, 우선적으로 필기 기능이 타사에 비해서 압도적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애플 펜슬과 아이패드용 종이 필름 액정을 사용하면 실제 연필과 종이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용도에 알맞은 아이패드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화면 크기, 디스플레이, 칩 성능, 그 모든 것이 제각각이라 직장에서 사용할 용도, 공부를 하면서 사용할 용도, 고사양 게임 혹은 영상을 시청하고자 할 때 등등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추어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평은 많이 없지만, 아이패드의 얇으면서 색상의 깔끔함, 이 두 부분을 강조하여 얘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파스텔 톤의 색상을 보면 저도 나쁘지 않다는 평을 내놓을 듯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아이패드 프로에 관한 정보 제공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이패드 프로 외관

우선 아이패드 프로는 거대한 화면과 디스플레이 자체의 스펙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32.8cm로, 필기, 영상 시청, 게임 등의 기능들을 사용해도 변치 않을 몰입감을 선사할 듯합니다. Liquid retina XDR을 또한 채택하고 있어, 1,000,000:1 명암비로 디테일 하나하나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HDR 사진 및 동영상을 시청하고 편집하기에도, 최애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감상하기에도 제격이라고 사이트에서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1000 니트의 전체 화면 밝기와 1600 니트의 부분 최대 밝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P3의 넓은 색영역, True Tone, ProMotion(120HZ 가변 재생률) 등의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정확한 색상 처리가 필수인 워크플로에 사용할 수 있는 레퍼런스 모드까지 지원을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디스플레이 하나는 인정할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또한 밝기를 확실하게 구현하기 위해 아이패드 프로 디스플레이 뒷면 전체에 만개 가량의 LED를 배열했습니다. 얇은 아이패드의 두께에 맞추어 이전 세대에 비해 120배나 작은 미니 LED를 자체 설계해 사용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광학 필름과 산광기가 빛을 효율적으로 조합합니다. 실제 두께가 6.4mm라고 합니다. 

색상은 간단하게 두 가지 있다고 합니다.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입니다. 화면상 보았을 때 색상 차이는 그저 어두운 정도인 인 듯합니다.

 

3. 아이패드 프로 기능

아이패드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일 듯합니다. M2 칩 장착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M2칩에는 최대 15%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8 코어 CPU와 최대 35%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10 코어 GPU를 탑재했습니다. 여기에 40% 더 빨라진 성능으로 머신 러닝 작업을 한층 빠르게 처리해 주는 Neural Engine과 50% 더 커진 메모리 대역폭까지 갖춘 M2 덕분에 고차원의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카메라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카메라는 12MP 센서와 122도 시야각을 갖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져 센터 스테이지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영상통화를 하기에 유리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얼굴 인식 기능은 TrueDepth 기능으로 더욱 보안을 철저히 신경 썼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인덕션 디자인을 따라간 듯합니다.)

센터 스테이지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설명해 보자면, 영상 통화를 할 때 잠깐 움직여야 할 시, 통화에 사용하는 전자기기 또한 함께 움직여야 한다는 점이 번거로우신 적이 있을 겁니다. 센터 스테이지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기능으로, 영상통화 대상이 움직일 시 아이패드 프로 카메라를 조정하여 자동으로 대상을 중앙으로 비추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제는 대망의 필기 부문으로 들어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필기 기능을 볼 차례입니다. 애플펜슬, 매직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등의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디자인, 미술 작품 제작, 편집, 강의 필기 등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 2세대 애플펜슬은 전작보다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호버 기능을 지원하여, 화면 위에 다음은 어딜 누를지, 아니면 작업할지를 도트로 표시하여 알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미술 작품 작업 중에 있었으면, 어떤 색상이 사용될지를 미리 보여준다고 합니다. 미술인 분들께 굉장히 유리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최대 1.2cm 정도 떨어진 곳까지 감지한다고 합니다.)

 

4. 아이패드 프로 가격

아이패드 프로는 가격대가 125만 원부터입니다. 결코 저렴한 가격대가 아니지만, 잠깐잠깐 사용할 용도가 아닌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는 경우 구매하는 것이 좋은 선택지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른 아이패드들의 가격 또한 같이 올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가격이 비싼 만큼 잘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34 스펙 정리  (1) 2023.08.13
갤럭시 탭s9 총정리  (1) 2023.08.06
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가격, 기능 정리  (3) 2023.08.05
갤럭시 워치6 구매  (0) 2023.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