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s9 총정리

IT

갤럭시 탭s9 총정리

10min 2023. 8. 6. 08:42
반응형

갤럭시 탭s9이 8월 11일 날 런칭된다는 소식과 함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갤럭시 탭s9에 새로우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굉장한 인기를 많이 끌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탭s9에는 어떠한 기능들이 있고, 어떤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s8과의 비교는 여기로!)

 

갤럭시 탭s8 총정리!

오늘도 IT 리뷰! 전자제품 정보를 올리면서 재미들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들고 온 주제는! 갤럭시 탭s8 관련 정보 정리이에요! 최근에 갤럭시 탭s8이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

healingpicture.tistory.com

출처 삼성

1. 갤럭시 탭s9 외관

우선 갤럭시 탭s9은 총 3가지의 라인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갤럭시 탭s9

- 갤럭시 탭s9+

- 갤럭시 탭s9 울트라

 

각각의 사진은 순서대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색상은 그라파이트와 베이지로 모두 통일되어 있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이라고 합니다.

일반
+
울트라

그라파이트 색상은 크기 비교가 확실한 사진 한 장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베이지 색상의 갤럭시 탭s9들의 사진을 보시면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자세히 보면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의 검은색 테두리가 기종이 좋아질수록 더욱 얇게 변한다는 특징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보는 화면의 크기가 달라지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정확한 디스플레이 크기입니다. 둥근 모서리까지 고려했을 경우입니다.(소수점 둘째 자리는 제외하였습니다.)

 

- 갤럭시 탭s9 : 27.6cm

- 갤럭시 탭s9+ : 31.4cm

- 갤럭시 탭s9 울트라 : 36.7cm

 

확실히 라인업이 좋아질수록 화면 크기가 커지는 것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두께는 모두 5.xmm이기에 굳이 작성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스플레이 사양입니다. 이번에 갤럭시 탭s9은 다이나믹 아몰레드 2X를 모두 탑재하였으며, 선명하고 깨끗한 색상과 형태를 구현하면서, 블루라이트를 줄여줘 보다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LCD가 탑재된 전작보다는 훨씬 나은 듯합니다.(선명도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HDR10+로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최대 120 Hz 주사율의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풍부한 컬러와 명암으로 선명함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갤럭시 탭s9 기능

갤럭시 탭 s9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설명할 기능은 살짝 디스플레이 쪽과 관련이 깊지만 기능을 토대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이기에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전 부스터 및 실외 지능형 알고리즘입니다.

비전 부스터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야외의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화면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안전성입니다. 갤럭시 탭s9은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기 위하여 견고한 아머 알루미늄을 프레임으로 설정해 놓았으며,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획득하였습니다. (s펜도 동일한 안전성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갤럭시 탭 시리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s펜입니다. 양방향 충전이 가능하며, 버튼의 감도를 향상했으며, 마그네틱 부착 정도의 강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다음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갤럭시 탭s9은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가 있습니다. 후면의 플로팅 카메라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s9 프로세서를 살펴보면 초고속 스냅드래곤 8 2세대로, 전보다 훨씬 향상된 속도와 게임 플레이를 위한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래픽 엔진은 3D 게임 환경에서 사실적인 반사 및 그림자를 구현하여 몰입감 넘치는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더불어 몰입감 높은 게임 플레이를 위하여 쿼드 AKG 스피커 시스템의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와 Dolby Atmos 서라운드 사운드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배터리로, 갤럭시 탭s9은 전작보다 향상된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케이블을 연결함으로써 충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설정 필요 없이 바로 충전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현재 가장 혁신적으로 느끼는 기능입니다. 굿노트 1년 무료 이용권 제공입니다. 굿노트는 원래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필기 앱으로, 갤럭시 유저들이 사용하는 삼성 노트보다 기능이 다양하고 필기도 훨씬 깔끔하게 잘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갤럭시 탭s9이 굿노트 이용권을 제공한다는 점은 높게 살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추가로 노트페이퍼 종이를 사용하며 종이에 연필로 필기하는 느낌 또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탭s9 북커버입니다. 키보드 북커버를 부착하면 갤럭시 탭s9을 PC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연결 또한 간편합니다. 덧붙여서, 말 그대로 태블릿의 케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 궁극의 편리함을 보여줍니다.

3. 가격대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탭s9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태블릿을 선택하실 때에는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34 스펙 정리  (1) 2023.08.13
아이패드 프로, 그 성능은?  (3) 2023.08.08
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가격, 기능 정리  (3) 2023.08.05
갤럭시 워치6 구매  (0) 2023.08.05